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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사례관리 전문 복지관 추진
콘텐츠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안정적인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관 맞춤 사례관리체계를 구축한다.

방향

복지관 이용 어르신 욕구 반영 및 여가프로그램 이용 확대를 위한 상담

맞춤형 노인복지서비스로 어르신의 사회참여 확대하고 자주적 삶 지원

위기개입을 필요 어르신 발굴 및 자원 연계

내용

  • 신규회원 입학식 신규회원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 실시(* 신규회원 입학식)
  • 친구맺기 프로그램 직원 1인 10명 어르신 친구 맺기 프로그램 실시
  • 문제해결 어르신 일상 및 위기개입 상담, 지역사회 자원연계를 통한 문제해결
  • 맞춤 사례관리 체계 구축 강점관점 기반 노인복지관 맞춤 사례관리 체계 구축

체계

신규회원 → 신규회원 입학식 → 지속적인 상담 및 프로그램 연계 → 모니터링 → 종결

기존 회원 중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 지속적인 상담 및 프로그램 연계 → 모니터링 → 종결

사진

  • 상담사례관리 전문 복지관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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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담사례관리 전문 복지관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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