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기관소개
콘텐츠
더불어락노인복지관은 세상과 사람을 연결하여 스스로 복지를 만들어가는 복지관입니다. 그리고 어르신(선배시민)들이 복지의 주체로 살아가는 공간입니다.
생각할 기회, 말할 기회, 실천할 기회가 있는 복지관으로 서로 배우고, 창조하며 더불어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더불어락노인복지관은 우리들의 마음을 닮아갑니다.
더불어락노인복지관은
‘마을복지관’을 확대합니다.
우리동네 100개의 마을복지관을 통해 더 가까이, 더 촘촘히 마을 복지관을 플랫폼으로 어르신들을 만납니다.
‘자치복지관’을 만듭니다.
더불어락 자치회, 광산선배시민네트워크, 선배시민봉사단을 통해 선배시민의 상상이 일상(日常)이 되고, 이상(理想)이 실현되는 자치복지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교육복지관’으로 살고 있습니다.
평생교육프로그램과 인생이모작 지원센터를 통해 중장년에서 노년생애까지 선배시민의 존엄하고 품격있는 삶의 배움터가 되고 있습니다.
‘건강복지관’으로 나아갑니다.
웰다잉문화확산, 상생건강복지 활력소, 건강걷기로 어르신들의 신체,정신건강과 활기찬 노후생활 터전을 만들어 건강문화를 선도하는 복지관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숲.생태복지관’을 지향합니다.
도시농업 생태텃밭, 운남근린공원 활용 숲프로그램운영으로 환경을 생각하고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친환경 생태와 문화와의 동행복지관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수준이 복지관의 수준임을 알고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는 복지관의 가치를 발견하고, 의미를 부여하면 더불어락노인복지관이 우리 지역의 더 큰 공동체의 깃발이 될 것입니다.
“상생과 혁신으로 광산을 새롭게, 시민을 이롭게” 민선 8기 구정방침을 근간으로 더불어락노인복지관은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방법을 찾아 살아가는 공동체로 나아갑니다.